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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동의

[필수] 이용약관 동의

키렌탈 (KEYRENTAL) 이용약관(렌트)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키렌탈(www.keyrental.co.kr)이 제공하는 카메라・렌즈 및 촬영 기자재 대여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대여(또는 임차)란 회사가 임차인에게 회사가 규정하는 금액을 받고 약정된 계약기간 동안 회사의 대여물품을 임차인에게 임대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대여제품이란 카메라・렌즈 및 촬영 기자재 등 회사가 대여를 목적으로 임차인에게 제공하는 모든 제품을 말합니다.

③ 대여기간이란 회사와 임차인이 상호 약정한 사용기간을 말합니다.

④ 대여일자 및 반납일자는 회사가 임차인에게 대여제품을 인도하는 날과 임차인이 대여제품을 회사로 반납하는 날을 말합니다.

⑤ 대여금액이란 회사의 제품을 임차인이 대여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규정하는 금액을 뜻하며, 동시에 임차인이 지불해야 하는 일정 금액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www.keyrental.co.k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사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특약할 수 도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뜻을 회사에 명시적으로 통지한 경우에는 개정 전의 약관을 적용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대여제품의 예약마감 또는 제품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대여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제품과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제품과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내용을 대여제품의 예약마감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 2장 대여계약

 

제 6조 (예약신청)

① 이용자는 예약 신청 시, 홈페이지 상에서 대여하고자 하는 제품을 확인한 후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제품 대여예약을 유선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며 회사는 제품의 보유범위 내에서 예약접수를 합니다.

- 1.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사양 및 가격을 확인

- 2. 회사와의 유선통화 및 기타 연락수단을 통해 제품의 유무 확인 후 제품수량, 대여지점, 대여기간, 대여금액, 반납일자 등을 정확히 확인하고 본인의 실명과 전화번호를 제공 후 예약을 완료합니다.

- 3. 예약금은 대여금액의 50%로 하며 입금완료 후 예약이 완료됩니다.
- 4. 예약취소시 대여일 기준
      이틀전까지 예약금의 전액
      하루전까지 예약금의 50% 환불되며
      당일취소 및 변경의 경우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당일 대여 금액이 위약금으로 발생)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예약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한 제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 2. 제품사용에 지장이 있거나 사용이 불가할 경우

- 3.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조 (예약의 취소)

① 임차인이 지정 대여개시 시간을 2시간 이상 경과하여 연락이 안되거나 임차인의 소재가 불분명 할 때 회사는 임대차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임차조건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회사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위 취소 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임차인에 대해서 차후 대여예약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모든 대여제품은 임차인이 예약한 시간에 지점으로 직접 방문하여 대여/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와 임차인의 별도 협의한 계약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② 회사는 임차인의 신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임차인으로부터 당해 계약에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임차인은 대여 전에 계약서를 작성하고 회사에 본인의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여권 등)을 대여기간동안 제공해야 하며, 임차인의 신분증 사본 및 기타서류는 별도의 동의 없이 다른 신용정보업자 및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임차인이 계약을 위반할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서에 의해 대여금액, 연체내용, 부실거래 관련 내용 등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여, 임차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또는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써 활용하는데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6조와 같은 대여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원확인이 불가능 하거나 회사 담당자의 질문이나 자료요구에 불응하는 경우

- 2. 계약서에 있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과거 대여 시 대여요금의 지불을 체납했거나 체납중일 경우

- 4. 기타 제품 대여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대여계약은 고객이 계약서 작성, 신분증 사본 제공, 대여요금 지불, 회사가 대여제품을 임차인에게 인도,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성립됩니다.

⑥ 회사는 사고, 도난 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하는 사유로 인하여 예약제품을 대여할 수 없을 때에는 다른 종류의 제품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임차인은 대체품의 대여신청을 거부하고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대체품의 대여요금이 예약제품과 차액이 발생할 경우 예약제품의 가격을 적용합니다.

 

제 9조 (대여기간의 연장)

① 대여계약의 성립 후 대여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임차인은 반납시간 24시간 전에 회사의 승낙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대여기간 변경이 다른 대여업무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대여연장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에 대여기간 연장을 요청하지 않고 대여기간의 임의연장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와 협의 없이 임차인 임의로 연장 사용 할 경우 해당기간의 대여금과 가산금(1일 기준 대여금액의 2배)을 회사에게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제 10조 (대여계약의 해제)

① 임차인은 대여기간 중이라도 회사의 동의하에 대여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선반납일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임차인에게 환불해 드립니다.

② 임차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대여제품의 고장으로 대여제품이 대여기간 중 반환 될 때는 대여계약이 해약되며 임차인의 책임 및 의무조항에 의해 회사는 임차인에게 제품 수리비 또는 구입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대금결제

 

제 11조 (대여요금의 결제)

① 회사가 영수하는 대여요금(부가세 별도)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된 요금에 기준합니다.

② 대여요금은 임차인이 대여제품을 인수함과 동시에 대여총액을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사전합의하에 결제 일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추가비용)

① 임차인은 기존 계약상의 대여비용 외 임차인의 요구로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추가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협의 하에 대여기간의 연장이 이루어진 경우 대여제품 반납과 동시에 추가금액을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당사와 협의하지 않고 임차인 임의로 대여기간을 연장한 경우 약관 제 9조 3항에 의거하여 임차인은 해당기간의 대여금과 가산금(1일 기준 대여금액의 2배)을 반납과 동시에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제 13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임차인이 대여제품 예약완료 후, 제품의 이상 및 전산상 오류 등의 사유로 대여제품을 제공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사는 대여된 제품일지라도 제품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임차인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대여 된 날로부터 대여반납 예정일 이내로 합니다.

- 1. 예약된 제품이 이용자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 2. 예약된 제품이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단, 임차인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임차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장비를 사용 할 수 없게 된 경우는 교환 요청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④ 교환에 필요한 왕복 여비교통비와 이후 기자재의 수리비용 등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제 4장 책임과 의무

 

제 14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대여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명 또는 상호

- 2.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 3. 거주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

- 4. 유선 연락처

- 5. 무선 연락처

- 6. 홈페이지 혹은 전자우편 주소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제 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⑦ 회사는 임차인과 약정한 대여기간에 대여제품을 임차인에게 안전하게 인도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⑧ 대여기간 중 대여제품 자체의 결함으로 인하여 임차인이 대여제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사용하지 못했을 경우에 회사는 대체품을 최단 기간 내에 임차인에게 전달해야 하며, 재고 부족 등의 이유로 대체품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남은 대여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임차인에게 전액 환불해야 합니다.

 

제 15조 (임차인의 책임과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계약서에 기재된 정보의 변경

- 3. 대여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원형 변경 또는 부품의 교체

- 4. 대여제품을 본연은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 전매하거나 또는 담보에 공용하는 등 당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 5. 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자 이외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전대하는 행위

- 6. 기타 임차인의 부당한 과실행위로 대여제품을 손상시키는 행위

② 임차인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대여제품을 사용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③ 임차인이 위 조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임차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대여기간 중 혹은 대여기간이 지난 후에도 임차인의 부주의, 실수, 고의 등으로 인한 대여 제품의 파손 및 이상이 명백한 경우 그 모든 책임은 임차인에게 있으며, 대여제품의 원상복구를 위해 회사는 수리비 견적을 의뢰하여 임차인에게 청구하며 임차인은 청구된 수리비와 수리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단, 수리비 청구가 안되는 경우에는 대체 구입비용을 회사에게 지급하며 그 기준은 부품별 소비자 가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⑤ 대여기간 중 임차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대여제품을 도난 혹은 분실 했을 경우 임차인은 대여제품및 부가 액세서리에 해당하는 금액의 100%를 변상해야 합니다.

⑥ 임차인은 수리 및 제품구입으로 소요되는 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 또한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⑦ 전항의 관리책임은 대여제품의 인도를 받은 시점에서 시작하여 당사에 반납한 시점에 끝납니다.

⑧ 임차인은 촬영(대여)전 키렌탈 매장 내에서 작동 이상 유무 및 테스트 촬영과 구성품 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배상 규정 안내


연체

- 사전에 별도의 협의 없이 대여일정을 초과하는 경우제품 반납 시 연체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연체 요금은 동기간 연장 요금의 2배입니다.


분실

제품 대여 기간 중제품을 분실하였을 때 당사의 약관 규정에 따라 배상하여야 합니다.

분실에 따른 배상 금액은 해당 제품의 출고가 또는 구매가능한 금액의 최저가를 기준으로 책정되며분실에 따른 배상 금액은 고지한 날을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10일 이내에 처리가 어려운 경우 초과 날짜에 대한 대여금액이 별도로 청구됩니다.


파손

대여기간 중대여장비가 파손된 경우 제품의 수리 비용을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 수리기간 동안의 대여금액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제품의 수리 비용은 파손을 고지한 날을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기타

제품을 대여하고 아무런 연락 없이 반납일 기준으로 7일 이후에도 반납하지 않았다면 반납 의사가 없는것으로 간주하고, ‘형법 355조 1에 의거하여 횡령죄로 고소할 수 있습니다.

미반납으로 인한 법적 처리 시미반납 제품에 해당하는 금액과 최소 90일에 해당하는 연체금액을 배상금액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연장/연체/파손/분실 요금을 아무런 연락 없이 10일 이내에 결제하지 않을 경우결제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법적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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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o 부정거래 방지 및 쇼핑몰 운영방침에 따른 보관 : 3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시 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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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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